SM엔터테인먼트 그리고 YG엔터테인먼트 K팝 대표

SM엔터테인먼트 와 YG엔터테인먼트는 K팝 2대 기획사다.
그들은 k-pop 세계에서 매우 영향력이 있으며 많은 인기 있는 k-pop 아이돌 스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두 케이팝 기획사의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네,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SM에는 댄스 아이돌 그룹이 많고 YG에는 힙합 아이돌이 많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수만과 양현석의 음악 취향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실 그 뒤에는 사연이 있습니다.

SM 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가수는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더운? 보아? 아니, 정답은 현진영이다. 이수만과 처음으로 계약한 가수였다.
그는 힙합 가수였고 1990년에 데뷔했습니다.
그는 가장 인기 있는 케이팝 가수 중 한 명이 되었고, 그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마리화나 흡연 혐의로 기소된 후 내리막길을 걸었다.
그는 많은 대중의 비판에 직면했고 사람들은 더 이상 그와 그의 음악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파워사다리 파워볼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이수만은 결단을 내렸다.
그는 잠재적인 위험 요인이 많다고 생각하여 더 이상 힙합 가수와 계약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힙합가수들은 대체로 자유분방한 삶을 살고 있고, 현진영처럼 일탈 행위를 하고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도 있다.
이후 이수만은 댄스 아이돌 그룹 프로듀싱에 몰두했다.
예, H.O.T,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소녀시대, 엑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개성 있는 힙합가수보다 10대 아이돌을 관리하는 게 이수만에게 더 쉬웠다.

그럼 이수만은 양현석과 많이 다르죠?
양현석은 다소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힙합가수 프로듀싱에 매진해 왔다.
알다시피 YG 소속 아티스트 중 일부는 마약 스캔들에 연루되기도 했지만 양현석은 잃는 것보다 얻는 것이 더 많을 거라고 생각했다.
누가 더 잘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확실한 것은 이수만과 양현석의 경영철학은 큰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SM엔터테인먼트 제주도에서 워크숍을 개최한 이유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2017년 6월 제주도에서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워크숍에는 회사 임직원 900여 명이 참석했다.
그리고 EXO, 소녀시대, 동방신기 유노윤호 등 다양한 SM 유명 아티스트들도 워크숍에 참석하기 위해 제주도를 찾았다.

참고로 SM엔터테인먼트 한국에 워크샵을 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작년에도 가장 큰 케이팝 에이전시가 워크숍을 열었는데 하와이에서 열렸기 때문이다.
사실, 거기에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습니다.

제주도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주요 관광지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왔다.
그러나 한국이 미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유치를 결정한 데 따른 외교적 긴장이 지속되면서
중국인 관광객이 급감했다.
중국 정부는 2017년 3월부터 한국의 결정에 대한 경제 보복의 일환으로 중국인 단체의 방한 여행을 금지했다.

엔터테인먼트 뉴스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제주도는 위기의 여파를 느끼며
SM 엔터테인먼트에 SM 엔터테인먼트에 인기 아이돌 스타가 많고 해외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는 섬에서 워크숍을 개최할 것을 요청했다.
모든 상황을 알고 제주도를 돕고 싶었던 이수만은 섬에서 워크숍을 열기로 했다.

제주도에서 김민종, 유노윤호, 윤아는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만나 전동차를 탔다.
사실 제주도 홍보행사였는데 별 이득이 없는 일인데도 불구하고 제주도를 돕기 위해 인기스타 3인방이 참석했다.
그들이 전기자동차를 탔던 이유는 제주도가 청정한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뭐, SM엔터테인먼트 직원 중에는 해외로 가고 싶어하는 직원도 있을 수 있지만,
SM의 선택이 옳았다고 생각한다.
SM 소속 아티스트들은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아이돌 스타로서 옳은 일을 했고,
제주도 경제가 하루빨리 회복의 조짐을 보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