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럴림픽 선수 메달을 위해 돈을 받지 못하는 이유

패럴림픽 캐나다 장애인 올림픽 위원회 위원장은 ‘너무 명백한 격차’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올림픽 선수와 장애인 올림픽 선수가 제공하는 특별한 스포츠 순간과 함께 또 다른 하계 및 동계 게임 주기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둘 사이에는 한 가지 분명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도쿄나 베이징에서 메달을 딴 캐나다 올림픽 선수들은 금 2만 달러, 은 15,000달러, 동 10,000달러 등 그들의 노력에 대한 재정적 보상을 받고 있습니다.

같은 게임에서 시상대에 오른 캐나다 패럴림픽 선수는 1달러를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25년 전 국가의 메달 보너스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래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에볼루션 api

“왜? 홀드업이 뭐야?” 베이징에서 패럴림픽 2회와 캐나다의 셰프인 조쉬 듀크(Josh Dueck)는 말했습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약간의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시간이 되었고 시간이 지났습니다. 해결해야 합니다. 돈 문제가 아니라 평등과 같은 수준에서 인정받는 문제입니다.”

Athlete Excellence Fund라고 하는 보너스 프로그램은 캐나다 장애인 올림픽 위원회와 별개인 캐나다 올림픽 위원회를 통해 전액 지원됩니다. 각 조직은 해당 게임과 관련된 모든 것을 관리합니다.

패럴림픽 선수

COC는 CBC Sports와의 성명에서 “COC는 거의 전적으로 민간 자금으로 운영되며 대부분은 마케팅 파트너십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자금은 COC AEF를 비롯한 다양한 방식으로 시스템에 재투자됩니다.”라고 COC는 말했습니다.

CPC는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된다면 이것이 캐나다 패럴림픽 선수들이 빈손으로 떠나는 마지막 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PC의 CEO인 Karen O’Neill은 “매우 명백한 격차이며 이제 이를 완료해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변화가 느리고 꾸준하다고 말할 수 있는 한, 어떤 조치가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우선순위입니다.”

마케팅 파트너십 패럴림픽

미국과 호주와 같은 일부 다른 국가에서는 이미 올림픽 선수와 장애인 올림픽 선수에게 동일하게 급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도쿄는 이런 일이 처음으로 발생했습니다.

캐나다 패럴림픽 트랙 스타인 Nate Riech는 8월에 열린 도쿄 패럴림픽 1,500m T38에서 자신의 첫 번째 게임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Riech는 CBC Sports와의 인터뷰에서 “도쿄에서 금메달을 따기 위해 돈을 벌지 못하는 것은 정말 짜증나는 일입니다.
나는 올림픽 선수들이 금메달을 얻기 위해 똑같이 열심히 일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운동 기사 보기

“패럴림픽 메달은 올림픽 메달만큼 가치가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사람들이 이에 대해 토론할 때 저는 항상 부상이나
손상의 회복 과정을 생략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제 부상은 금메달을 향한 여정이 시작된 때라고 생각합니다. .”

패럴림픽 3회 메달리스트인 Dueck은 시트 스키에서 처음으로 백플립을 완료하여 시트 스키 세계의 선구자로 간주됩니다.
언덕 위에서의 연극적 익살 외에도 Dueck은 패럴림픽 운동의 열렬한 지지자이자 옹호자였습니다.

2014년 소치 패럴림픽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딴 후, 그는 패럴림픽에 참가한 캐나다 선수들이 올림픽 출전 당시 메달을 받지 못한 이유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캐나다 선수들은 소치에서 25개의 메달(금 15개, 은 10개, 동 5개)을 획득했으며 장애인 올림픽 선수는 16개(7-2-7)를 획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