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포 대장장 가족, 토론토 경찰청 2,300만 달러 소송 제기

총포 대장장 청구 진술에 따르면 Rodger Kotanko의 죽음은 피할 수 있었고 가족은 ‘계속 고통 받고 있습니다’

경찰관이 작업장을 습격한 후 사망한 유명한 총포 제조공의 가족은 “불법적인” 행위가 Rodger Kotanko의 “잘못된 죽음”을 초래했다고
주장하면서 토론토 경찰청을 2,300만 달러에 고소했습니다.

화요일 아침 Simcoe 고등 법원에 제출된 청구 진술서에는 5명의 “John Doe” 경찰관의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11월 3일 온타리오주 노퍽
카운티에 있는 Kotanko의 작업장 급습에 관여한 Norman Proctor, 수석 James Ramer 및 토론토 경찰 서비스 위원회.

파워볼 사이트 모음

CBC 해밀턴은 이전에 TPS 경찰관이 수색 영장을 집행하던 70세 남성을 총으로 쐈다고 보도했습니다.

Kotanko의 유족으로는 아내 Xueqin Mai(Jessie라고도 함), 딸 Mining, 아들 Colton과 Conner가 있습니다.

경찰이 도착했을 때 집에 있던 아내를 포함한 그의 가족은 급습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그리고 한 달이 넘도록 수색 영장을 받지도 보지도 못한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총포 대장장 가족

가족의 변호사인 마이클 스미티우치(Michael Smitiuch)는 월요일 CBC 해밀턴에 “로저의 손실을 만회할 수 있는 금액은 없지만 2,300만 달러의 소송이 성명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그의 생명이 중요했고 그에게 일어난 일은 용납될 수 없다는 진술을 하고 그의 가족이 겪었던 끔찍하고 중대한 손실에 대해서도 진술합니다.”

TPS는 화요일 CBC Hamilton에 청구 진술서를 받았지만 SIU(Special Investigations Unit)의 법적 절차와 진행중인 조사 때문에 언급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급습으로 사망 총포 대장장

법원은 화요일에 변호인의 진술이 아직 제출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청구는 법원에서 입증되지 않았으며 CBC는 수색 영장 문서를 보지 못했습니다.

변호사는 CBC에 12월에 TPS로부터 수색영장 문서를 받았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보기

Smitiuch는 해당 문서가 작년에 토론토와 노스 베이에서 일련 번호가 삭제되어 압수된 권총 2개가 Kotanko와 연결되었다고 주장한다고 말했습니다. 변호사는 경찰이 Kotanko가 불법적으로 총을 누군가에게 양도했다고 주장한다고 말했습니다.

Smitiuch와 가족은 Kotanko가 규칙을 따랐고 일련 번호와 비문을 제거해도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을 만큼 충분히 지식이
있었다고 말하면서 혐의를 부인합니다. Smitiuch는 그 주장이 사실이더라도 그것 때문에 죽지 말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Smitiuch와 Kotanko의 형제인 Jeff Kotanko는 총포 제조공이 자신의 모든 기록과 거래가 담긴 일지를 가지고 있지만 토론토 경찰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액세스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가족의 주장 진술은 영장에 문제를 제기하며 경찰관이 신청할 때 충분한 조사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성명서는 또한 경찰관들이 영장 승인을 받기 위해 Kotanko에 대해 “관련이 없고 편파적인 정보”를 사용했다고 주장합니다.

Smitiuch는 TPS가 Kotanko가 50여 년 전인 19세였을 때 직면한 두 가지 유죄 판결을 인용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