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비판 억제하기 위한 러시아 법, 비평가들에게 냉담

전쟁 비판 시위대는 전쟁에 대한 의구심을 표명하여 직업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두려워합니다.

거의 8시간 동안 경찰서와 법원에 앉아 있던 Vera Kotova는 군대의 신용을 훼손한 것으로 간주되는 사람을 처벌하는
새로운 러시아 법에 따라 미화 240달러 미만의 벌금을 부과받은 최초의 사람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범죄는 시베리아 크라스노야르스크의 광장에서 열린 항의 집회에서 소련 국가 설립자 블라디미르 레닌의 동상 발치에 눈 속에서 하트와 함께 “전쟁에 반대합니다”라는 글을 쓴 것이었습니다.

에볼루션카지노 가입쿠폰

크라스노야르스크 중앙 지방 법원에서 결정한 그녀의 처벌은 3만 루블의 벌금으로 항소 중이다.

이 사건은 현재 러시아에서 금지된 문구를 발로 문지르는 신원 미상의 경찰관의 동영상이 도움이 되면서 지역 미디어와 텔레그램 메시징 앱에서 입소문을 탔습니다.

코토바의 변호인 블라디미르 바신은 “말 그대로 사람이 눈 속에서 자신의 의견을 단 두 단어로 썼다는 이유로 군대를 모욕한 이른바 군벌법에 따른 최초의 법원 판결 중 하나”라고 말했다. .

러시아어로 “전쟁 금지”라는 문구는 “nyet voinye”입니다.

전쟁 비판 억제

크렘린궁은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다. 근무 시간 이후 늦은 시간에 연락했지만 Krasnoyarsk 경찰은 논평을 할 수 없었고 지방 법원에 연락할 수 없었습니다.

3월 4일 러시아 의회는 러시아 군대를 ‘신뢰할 수 없게 만드는’ 공공 행동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가짜 뉴스의 확산을
금지하거나 “러시아 연방 군대의 사용에 대한 고의적인 허위 정보의 공개 유포”를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법안 통과 1주일 전 전쟁 비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2월 24일 모스크바가 이웃 국가를 비무장화하고 “denazify”하기 위해 “특별 군사 작전”이라고
부르는 우크라이나에 군대를 파견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세계 대부분은 이를 민주주의 국가 침공의 거짓 구실로 비난했습니다.

Kotova는 30,000루블(미화 239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지만 아직 갚지 않고 있으며 항소가 계류 중입니다. 러시아의 평균 월 급여는 약 78,000루블(미화 621달러)입니다.

그러나 그녀와 다른 몇몇 시위자들은 전쟁을 비판하거나 반대하는 러시아인들에게 새로운 법이 강요한 자기 검열이 증가하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전쟁에 대해 항의하거나 의심을 표명함으로써 자신과 가족의 직업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Vasin은 Krasnoyarsk에서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듯이 그런 말 때문에 그런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체포되고 있습니다…
새 법에 따르면 그런 말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법원은 사람에게 유리한 판결을 내리지 않습니다. 눈 속에서 간단한 두 단어를 쓰는 사람.”

그는 Kotova의 사건이 있기 며칠 전에 두 명의 여성이 150,000루블($1,119 US)의 벌금을 부과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는 한 여성은 문구가 적힌 안면 마스크를 쓰고 있고 다른 한 여성은 두 단어가 적힌 채로 광장을 산책했기 때문입니다. 모자.

두 사람은 벌금형을 받고 법정을 나서며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 현지 언론에 포착됐다. 그들의 이름은 변호사나 뉴스 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