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가스에서 멀어지기 위한 쟁탈전

러시아 가스에서 멀어지기 위한 쟁탈전

폴란드는 지역 가스 허브를 만들기 위해 리투아니아, 우크라이나, 슬로바키아 및 체코 공화국과 상호 연결을 통해 잉여 가스를 이웃 시장에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가스에서

파워볼사이트 이는 중앙 유럽 가스 시장의 방향을 조정하여 기존 동서 링크를 대체할 남북 가스 경로를 만드는 전략의 일부입니다.

유라시아 그룹(Eurasia Group)의 에너지, 기후 및 자원 이사인 헤닝 글로이스타인(Henning Gloystein)은

“폴란드는 러시아 가스 수입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온실 가스 배출 제로라는 장기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EU의 노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시급한 우선순위는 폴란드가 러시아로부터 받는 데 사용되는 거의 10bcm의 가스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이는 대부분 올해 후반에 가동될 예정인 발틱 파이프의 가동과 함께 이루어질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이] 파이프라인과 LNG 수입의 조합은 공급 안정성을 향상시킵니다. 폴란드는 석탄에 대한 높은 의존도를 줄여야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새로운 에너지 자원 측면에서 훨씬 더 많은 일을 해야 할 것입니다. 2050년 목표 제로를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Gloystein은 말합니다.

러시아 가스에 거의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슬로바키아와 체코는 터미널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후자의 정부는 Świnoujście의 가스 터미널 확장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하기까지 했습니다.

한편, 미국 회사인 LNGE는 폴란드와 우크라이나 사이에 새로운 가스 인터커넥터 건설에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은 러시아 가스에 베팅했으며 현재 러시아 가스에 의존할 수 있는지 여부를 실제로 알지 못하면서 현재와 미래에 자체 시장에 충분한 가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출격해야 합니다. 석탄과 원자력을 목표로 하는 에너지 정책 출구는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향후 몇 년 동안 더 많은 가스를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변화가 중부 유럽에서 폴란드의 위상을 바꿀 것이라고 생각하는 Rice University의 Baker Institute for Public Policy 에너지 연구 센터의 Anna Mikulska는 말합니다.

러시아 가스에서

“독일이 중부 및 동유럽의 가스 허브가 되려는 잠재적인 계획은 더 이상 현실적이지 않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반면 폴란드는 잘 진행되고 있으며 서부, 독일 또는 더 멀리 이웃을 도울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터미널 이름은 2010년 러시아에서 비행기 추락으로 사망한 레흐 카친스키 전 대통령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너무 늦게 너무 적은?
3월에 폴란드 정부는 Świnoujście 터미널 운영자에게 30억 즐로티(5억 4천만 파운드)를 추가로 제공했습니다.

터미널이 EU의 2022년 공동 관심 프로젝트 목록의 일부가 되었지만 프로젝트 지원에 대한 블록의 약속을 나타내지만 모든 사람이 확신하는 것은 아닙니다.

‘퓨토노믹스(Putonomics)’라는 책을 쓴 알브레히트 로타허(Albrecht Rothacher)이자 전직 독일 EU 외교관에 따르면 폴란드가 이 지역의 가스 허브가 된다는 이야기는 과장된 것입니다.More News

“Swinemünde(Świnoujście)의 공급품은 양동이의 한 방울에 불과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좋은 의도에도 불구하고 불행히도 [그것은] 너무 적고 너무 늦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