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가 진격함에 따라 BBC 팀은 키예프 거리

러시아가 진격함 취재에 나서다

러시아가 진격함

키예프의 거리로 나가면서 우크라이나 민간인들이 이제 그들의 나라를 보호하기 위해 무기를 들고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소총을 든 운동화와 청바지를 입은 남자들이 검문소 등을 가로질러 길가의 나무에 숨겨져 있고 대전차 무기 뒤에 땅에 누워있는 다른 젊은 자원 봉사자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더 나아가면서 우리는 최후의 저항을 위해 준비된 전문 군인을 찾습니다. 그들은 수도 중심부에서 30km도 채 안되는 거리에 있는 러시아군을 향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포병과 탱크를 동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곧 길 한가운데에서 트럭이 불타고 전투가 더 가까워지고 있다는 징후를 발견합니다.

모퉁이를 돌면 제 동료인 Abdujalil Abdurasulov와 저는 5명으로 구성된 Olena의 가족을 찾습니다.

최악의 시기에 타이어에 펑크가 났습니다. 그들은 아기를 뒷좌석에 묶으면서 그것을 바꾸려고 미친 듯이 노력합니다.

“우린 정말 무서워요.” Olena의 어머니는 또 다른 큰 소리가 모든 사람을 잠잠하게 하기 전에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러시아가


내가 그녀에게 푸틴 대통령의 나라에 대한 공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자 더 큰 소리가 공기를 꿰뚫는다. 그녀는 팔을 들어올리며 “들었지, 그 사람이었어”라고 말합니다.

상황이좋지 않다

차를 몰고 가다 보면 드니프로 강을 건너는 넓은 능선을 따라 늘어선 군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우크라이나 저격수는 정면에 누워 시야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그들 뒤에 있는 다른 동료들도 비슷한 방어 자세를 취했습니다.

우리는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불안한 젊은이들의 얼굴을 봅니다. 러시아인들이 대면하여 수도를 탈취하기 위해 몇 시간 만에 직면할 수 있다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은 금요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전화 통화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역사 수정”이라고 칭찬했다고 시리아 대통령실이 밝혔다.

그리고 아사드 대통령은 크렘린궁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된 성명에서 “미국과 나토의 불안정한 정책이 중동 정세를 심각하게 악화시켰다”고 비난했다.

문맥상 – 푸틴은 시리아 내전 동안 친아사드 정부군을 결정적으로 지원했습니다.
새벽 3시에 일어나 뉴스를 확인하고 아들과 키예프를 떠나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탱크는 북쪽과 다른 방향에서 도시를 무너뜨리고 있었습니다. 러시아군이 도시를 포위하려 했고 곧 그 안에 들어갈 것이 분명했습니다.

공습 경고는 우리에게 08:00까지 공격의 위험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뉴스를 확인하고 30분 뒤에 멀리서 폭발음이 들렸다.

목요일에 많은 사람들이 키예프에서 서쪽으로 차를 몰고 나갔습니다. 서쪽 도시인 리비우와 폴란드 국경을 향해 있었습니다.

나는 현재 집을 비운 남편에게 전화를 걸어 동쪽으로 차를 몰고 우크라이나 시골 깊숙한 곳에 있는 부모님의 마을로 갈 계획을 세웠다. 목요일을 두려움에 떨며 보낸 10살짜리 아들을 위해 이 결정을 내렸습니다.

내가 가는 방향의 길은 텅 비어 있었다. 도시 밖에서 우리는 우크라이나 탱크를 지나쳐 키예프로 향하는 반대 방향으로 향했습니다.

러시아군을 만날지, 장애물에 부딪힐지 알 수 없었다. “우리는 거기에 도달해야 한다. 우리는 거기에 도달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정말 집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