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나 카랑고의 모든 곡들은 손으로 정교하게 제작된다. 에글레 게룰로리티(Egle Gerulaityte)

기타나 카랑고의 모든 곡 정교하게 제작

기타나 카랑고의 모든 곡

“저는 13살 때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게 내 사업이고 내 아들들에게 물려주고 싶어 셋은 이미 기타를 만들어
함께 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Uyaguari의 모든 악기는 손으로 만들어졌다. 먼저, 나무를 톱질하기 위해 보내집니다. 다음으로, 루터는 끌, 톱, 사포로
기타의 뼈대와 목을 만들며 손으로 색칠한 작은 나무 조각들로 소리 구멍을 장식한다. 어떤 장식품들은 소의 뼈로 만들어졌다.

기타나

샌딩과 나무 손질부터 완성까지, 기타 한 대를 만드는 데 약 2주가 걸린다. 그의 더 저렴한 악기는 70달러에서 200달러 정도 하는 반면, 비싼 나무로 만든 더 정교한 기타는 2,000달러 이상이다.

산 바르톨롬의 기타 제작자들의 명성이 워낙 높아 유럽과 콜롬비아, 쿠바, 푸에르토리코의 뮤지션들이 이 악기들을 찾고 있다. 우야과리는 스페인 록 밴드 에로에스 델 실렌시오의 리드 싱어 엔리케 분베리를 위해 만든 장미나무와 소나무 기타를 애틋하게 기억한다.

취약한 무역.

과거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2005년에서 2010년 경에 정점을 찍은 후, 산 바르톨로메의 기타 제작 거래는 천천히 줄어들고 있다. 중국에서 수입된 기타의 유입으로 인해, 현지인들은 더 저렴한 악기를 선택하고 있다. 지금은 10가정만이 기타를 풀타임으로 만든다.

“장인적인 기타 제작은 이제 점점 더 가치가 떨어집니다. 젊은 사람들은 값싼 기타를 원할 뿐인데, 중국 기타를
15달러나 20달러에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노동력은 고사하고 목재 비용도 감당하지 못하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과 경쟁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불과 10년 전만 해도 그와 그의 아들들은 한 달에 30~40대의 기타를 만들었는데, 이
기타들은 모두 순식간에 매진되어 악기가 남아있지 않았다고 말했다. 현재, 그들은 한 달에 10에서 15대의 기타를 판매합니다.

그 결과, 산 바르톨롬의 많은 기타 제작자들은 일자리를 찾아 농사를 짓거나 가구를 만들거나 도시로 이사하는 것으로 수입을 보충해야 한다.

“일부 워크샵은 폐쇄되거나 폐기되었습니다. 하지만 나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